아무래도 환절기가 되면 머리빠짐 증상이 나타나서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남성 호르몬의 증가와 여름철 두피 방치로 가을철에 머리빠짐 환자들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더운 여름동안 땀과 피지, 먼지 등등 오염물질들이 두피에 침투해서 모근을 막아버리고 선선해지는 날씨 탓에 가을에는 머리빠짐에 영향을 주는 남성호르몬 분비가 일시적으로 많아지는 것도 머리빠짐의 원인이 된다고 하니 지금부터 가을철 머리빠짐 예방법 잘 확인해보는것이 좋겠죠 ~ ♥
사람은 보통 하루에 5~60개 의 머리가락이 빠진다고 하는데 하루에 100개 이상 의 머리카락이 빠진다면 머리빠짐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두피 가려움 증상이 눈에띄게 나타나거나 모발이 가늘어지는것도 마찬가지라고 해요 ! 간단한 확인 방법은 두피 바로 위에서 부드럽게 머리카락을 잡아 당겼을때 5개 이상의 머리가 빠진다면 머리빠짐 증상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ㅠ0ㅠ ※먹는 것과 바르는 머리빠짐 치료 보다는 이식술이 효과가 높아 증세가 심한 사람들은 오랜기간동안 유지될 수 있는 시술을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 가을 겨울철 머리빠짐 예방법 § 간단한 생활습관으로는 찬물, 뜨거운 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에 머리를 감는것이 제일 좋고, 드라이기 보다는 자연바람으로 머리를 말리는것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하루에 30분 이상은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줌이 도움이 되고 음식또한 골고루 먹는것이 좋다고 해요 ~ 가장 흔한 예방법은 혈액순환 을 돕는 두피마사지 :-) 습관적으로 두피에 자극을 둬서 모근, 모발에 마사지를 해주는것도 간단한 예방법이니 참고하셔도 좋아용 예전에 비해서 요즘은 나이어린 친구들도 머리빠짐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이 많다구 합니다 ㅠㅠ 가을/겨울 철 머리빠짐 예방법을 지키고 스트레스는 날려버립시다 !!